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 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 운영…경기최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0 22:11
안산시 20일 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 업무협약-현판식 개최

▲안산시 20일 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 업무협약-현판식 개최.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는 20일 경기도 최초로 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 현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장애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안산시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는 (사)안산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서부지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분산된 일자리 정보를 통합하고 고용업무를 일원화하고자 구축됐다.

안산시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는 상록구 사동 소재 장애인지원센터 내 사무실에 위치해 있으며, 전문 직업상담사 2명을 배치해 일자리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안산시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를 연계하고 유관기관 간 체계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장애인일자리 관련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점기관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취업 후에도 장애인과 구인업체가 고용관계를 지속 유지해 안정적인 직장생활이 가능하도록 사후관리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구직상담 및 연계를 비롯해 △구직자 직무교육 및 취업 전 준비교육 △장애인일자리박람회 개최 △취업 후 적응지도 등을 통해 장애인일자리 개발-훈련-알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산시 20일 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 업무협약-현판식 개최

▲안산시 20일 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 업무협약-현판식 개최. 사진제공=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은 "장애인 고용안정, 생애주기별 유형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 "안산시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가 장애인일자리 관련 통합서비스 제공 거점기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