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이레

gore@ekn.kr

여이레기자 기사모음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8번째 캡슐 패키지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0 11:00

LG 홈브루, 발효·숙성·보관 등 제조과정 자동화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높은 에일 선호도 반영 ‘마일드 IPA’ 추가

0620 [사진1] LGE_홈브루

▲모델이 ‘LG 홈브루’를 사용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이레 기자] LG전자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캡슐 패키지를 더욱 다양화했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19일 마일드 IPA 캡슐 패키지를 출시했다. 마일드 IPA는 진한 갈색과 풍부한 홉향이 특징인 영국식 맥주다. 올해 판매된 홈브루 캡슐 약 70%가 인디아 페일 에일, 페일 에일 등 에일 계열임을 감안해 신규 개발됐다. 이로써 LG 홈브루로 즐길 수 있는 맥주 종류는 8종으로 늘었다.

LG전자는 지난 2019년 LG 홈브루 출시 이후 △인디아 페일 에일 △페일 에일 △흑맥주 △밀맥주 △필스너 △레드 에일 △스파이시 IPA 등 맥주를 고객들에게 선보여 왔다.

지난해 7월 어떤 공간에도 어울리는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적용한 신제품 출시 이후 약 1년간 홈브루 판매량은 홈술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이전 1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LG전자는 LG 홈브루 공식 카페의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고객과 함께 맥주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오는 22일부터 7월 2일까지 부산 신세계 백화점 센텀점에서 ‘집에서 보내는 휴가’를 테마로 가구 브랜드 빌드웰러와 협업해 팝업스토어도 연다. 신규 캡슐 개발에 의견을 참고할 뿐만 아니라 고객 니즈를 반영해 부산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게 됐다.

이현욱 LG전자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전무는 "LG 홈브루로 맥주를 직접 제조하고 맛보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보다 많은 고객이 홈브루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gore@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