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레노버, 가트너 ‘2023년 공급망 선도 기업’ 8위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09 10:17
레노버_가트너 글로벌 공급망 상위 25개 기업

▲레노버 가2023년 가트너 공급망 선도 25대 기업 중 8위에 선정됐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레노버는 2023년 ‘가트너 공급망 선도 상위 25개 기업’에서 8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가트너는 매년 상위 25개 공급망 선도 기업을 발표하며 지역 및 산업별 글로벌 규모 공급망의 우수성을 평가하고 있다. 기업에게 공급망 생태계 리더십을 고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레노버는 복잡한 자체 글로벌 공급망의 전면적인 디지털 혁신을 실천함으로써 올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5G,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빅 데이터 및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초당 4개의 장치를 배송하면서 고객에게 제품이 인도되는 시간을 10일 이상 단축했다. 또 올해 세계경제포럼(WEF)에서는 레노버의 LCFC 공장이 글로벌 라이트하우스 네트워크의 132개 제조사 가운데 이름을 올렸다.

체 민 투 레노버 수석 부사장 겸 그룹 운영 책임자는 "레노버는 지속적인 공급망 디지털화를 통해 전세계 고객에게 급변하는 환경을 적응하기 위한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새로운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AI 활용 예측 모델링 및 스케줄링 효율성 개선 등에서 성과를 보였다"고 말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