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SK쉴더스, 테이블오더 서비스 ‘스마트오더’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30 12:17
[사진자료1] SK쉴더스, 테이블오더 서비스 ‘스마트오더’ 출시

▲SK쉴더스는 태블릿을 통해 메뉴 확인 및 주문이 가능하고 서빙로봇까지 연계할 수 있는 무인화 서비스 ‘스마트오더’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더몰트하우스 송도점에 도입된 SK쉴더스 스마트오더와 서빙로봇 모습.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SK쉴더스가 테이블 오더 전문기업 메뉴잇과 손잡고 ‘스마트오더’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SK쉴더스는 무인매장 전용 통합 솔루션 ‘무인안심존’과 ‘서빙로봇’을 선보인 데 이어, 종업원의 안내 없이 테이블에 비치된 태블릿만으로 메뉴 확인 및 주문 응대가 가능한 원스톱 테이블오더 서비스 ‘스마트오더’를 새롭게 출시한다.

‘스마트오더’는 차별화된 무인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고객은 매장 상황과 환경에 맞춰 테이블 탈착 또는 고정형 거치방식 등 다양한 설치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또 태블릿 회수, 보조 배터리 활용, 테이블 충전 등 원하는 방식을 고를 수 있다.

특히, 테이블 충전을 위해 전기배선 공사가 필요할 경우에도 고객이 별도로 시공 업체를 고용할 필요 없이 전국에 있는 SK쉴더스 전문 설치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A/S가 필요한 경우에도 택배배송이 아닌 SK쉴더스의 전국 인프라망을 통해 신속히 무상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중 다양한 상황 발생 시 원격지원도 가능하다.

‘스마트오더’는 국내에서 이용되는 대다수의 포스 기기와 연동이 가능해, 대부분의 매장에서 포스 기기를 교체할 필요 없이 즉시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다. 서빙로봇과 연계가 가능한 점도 강점이다. 메뉴판 전달부터 주문, 포스 입력은 스마트오더가, 서빙은 로봇이 대신해 점주는 고객의 입장 및 착석만 안내하면 되어 매장 운영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뉴 사진을 최초 1회에 한해 전문 포토그래퍼가 무료로 촬영해주며, 태블릿 사용에 어려움을 겪거나 구두 주문을 희망하는 손님들을 위한 관리자 모드도 지원한다. 인원수 확인을 돕는 객수관리, 대기고객을 위한 알림톡 등 다양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김윤호 SK쉴더스 성장추진실장은 "최근 여러 가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매장관리자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질적으로 매장 관리에 기여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를 준비하게 됐다"며, "향후 ADT캡스의 물리보안 서비스를 연계하는 방향으로 고도화를 진행해 매장 운영부터 보안까지 소상공인의 걱정을 한 번에 해결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