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One Pick!신상] GS25 행운약과, 청정원 콩담백면, 리복 '범죄도시3' 바람막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30 15:58

해태제과 빨라쪼, 수박 활용한 여름 신제품 2종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챗GPT 추천 토핑 샐러드

gs25_행운약과

▲GS25 홍보모델이 오는 6월부터 편의점 GS25에서 선보이는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 시리즈의 ‘약과도넛’, ‘행운약과 컵케이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 할머니 입맛 겨냥한 ‘약과 도넛·컵케이크’ 출시

오는 6월부터 편의점 GS25에서 약과를 도넛·컵케이크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

자체 약과 브랜드 시리즈 ‘행운약과’ 첫 라인업으로 선보이는 제품들로, 가격은 제품별로 약과도넛은 2000원, 약과컵케이크는 3500원이다.

약과도넛은 시나몬 가루 등을 넣은 도넛 반죽에 토핑으로 잘게 자른 약과를 얹었다. 또, 상품 겉면에는 조청을 발라 약과 특유의 꾸덕한 식감을 살렸다.

약과컵케이크는 미니꿀약과와 시나몬 크림, 카라멜 케이크 시트, 유자잼을 층층이 쌓아 올린 제품으로, 약과 2개를 최상단에 통째로 얹어 개별로 먹거나, 잘게 잘라 케이크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청정원 콩담백면 사리

▲30일 대상㈜ 청정원이 기존 ‘콩담백면’을 리뉴얼하고 처음 출시하는 콩담백면 사리면.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 새단장

대상㈜ 청정원이 당뇨 환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콩담백면’을 선보인다.

기존 ‘콩담백면’을 리뉴얼한 제품으로, 사리면 1인분(150g) 기준 30㎉, 당류 0%, 글루텐 프리 성분을 자랑한다. 1인분 기준 탄수화물 함량 9g 미만 시 부여하는 KETO 인증도 받았다.

또한, 기존 제품군인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고소한콩국수 △멸치국수 △베트남식국수 △사골곰탕면 6종 외에도 면 사리로만 구성된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 사리’도 새로 추가했다. 사리면은 다른 양념장이나 요리와 곁들여 먹을 수 있어 요리 활용도가 높은 게 장점이다.



LF_리복X범죄도시3 콜라보레이션 테마 사진 (1)

▲LF가 오는 31일 국내 개봉을 앞둔 한국영화 ‘범죄도시3’와 손잡고 출시한 바람막이. 사진=LF

◇"마석도 바람막이 그대로"… 리복, 영화 ‘범죄도시3’와 협업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한국 영화 ‘범죄도시3’와 손잡은 이색 제품을 내놓았다.

오는 31일 개봉을 앞둔 영화 속 주인공인 ‘괴물형사’ 마석도로부터 착안한 바람막이부터 ‘범죄도시3’를 주제로 한 티셔츠 등이다. 바람막이는 이번 협업의 핵심 제품으로, 우수한 내구성과 3계절 동안 입을 수 있는 두께감이 장점이라고 회사는 말했다.

티셔츠는 영화 명장면을 아트워크로 표현한 ‘펀치 티셔츠’, 마석도의 실루엣(silhouette) 재치 있는 그래픽으로 담아낸 ‘마석도 티셔츠’ 등 5가지로 구성됐다. 리복 공식 온라인 매장과 스타필드 일부 지점, 롯데백화점 광복점·동탄점,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해태제과 빨라쪼

▲30일 해태제과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가 올 여름 한정으로 출시한 수박 젤라또와 스무디.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 빨라쪼, 올 여름 겨냥 한정판 ‘수박 젤라또, 스무디’

해태제과의 ‘빨라쪼(PALAZZO)’가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을 활용한 젤라또와 스무디를 출시했다.

여름 한정판인 두 제품 모두 오는 6월 초부터 전국 빨라쪼와 지파시(G.FASSI)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젤라또는 제품 절반 이상을 수박 원액으로 채웠으며, 저온에 얼린 수박 주스 그대로 사용해 색소·향료 등 첨가물을 넣지 않은 게 장점이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수박 젤라또를 갈아 만든 스무디 ‘프레도’도 젤라또의 신선한 맛은 살리되 탄산수를 추가해 청량함을 더한 게 특징이다.



SPC삼립_피그인더가든_챗GPT

▲30일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챗GPT를 활용해 출시한 신제품 샐러드 3종. 사진=SPC삼립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챗GPT 추천 토핑 샐러드 3종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인공지능(AI) 챗GPT를 적용한 신제품 3종을 새로 내놓았다.

신제품은 ‘편의점 단골 MZ세대가 선호하는 샐러드’, ‘최근 샐러드 트렌드가 반영된 레시피’,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토핑’ 등 질문을 챗GPT에게 건네고 도출된 결과를 반영한 것들이다.

챗GPT가 추천한 토핑을 가미한 △퀴노아 바비큐치킨 △쿠스쿠스 쉬림프 △오프 메추리알 등 3종은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1개당 소비자 가격은 3800원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