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잡플래닛 ‘간편 지원 서비스’ 도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8 16:45
잡플래닛은 지원 절차를 간소화한 ‘간편 지원’ 기능을 도입했

▲잡플래닛은 지원 절차를 간소화한 ‘간편 지원’ 기능을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잡플래닛은 지원 절차를 간소화한 ‘간편 지원’ 기능을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력서 작성을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경력 간편 인증’ 기능을 활용해 입사 지원 과정을 대폭 간소화한 게 특징이다. 이 기능은 잡플래닛에 채용 공고를 게재한 모든 기업에 적용된다.

‘경력 간편 인증’ 서비스는 건강보험공단과 연동된 이전 회사 기록을 자동으로 불러오는 기능이다. 이력서 작성 시 네이버페이, 카카오톡, 삼성패스, 페이코 등을 통해 본인 인증을 거치면 경력직 채용에서 가장 중요한 경력 사항 핵심 정보가 자동으로 기입된다. 주요 프로필의 70% 이상이 자동 완성된다. 잡플래닛은 지난해 11월에 업계 최초로 이 기능을 도입했다. 현재 3만여명 이상이 ‘경력 간편 인증’이 완료된 이력서를 보유하고 있다.

김지예 잡플래닛 이사는 "간편 경력 인증 시스템을 통해 구직자들은 보다 빠르고 편하게 이력서를 작성하고 이력서를 확인하는 기업은 허위 경력 기재의 우려 없이 검증된 인재를 안전하게 채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 간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통해 양측 모두가 스트레스 없고 효율적인 채용 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