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이레

gore@ekn.kr

여이레기자 기사모음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15 11:07

기존 보다 무풍 면적 2배 늘어난 ‘와이드 무풍’ 냉방 적용
위생관리 어려운 시스템에어컨도 자동으로 관리

0515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주방과 침실에 설치한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제품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여이레 기자] 삼성전자는 15일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라인업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냉장고ㆍ오븐ㆍ인덕션ㆍ스마트 후드ㆍ식기세척기로 구성된 키친 패키지를 출시한데 이어 올해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새롭게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무풍 에어컨 판매 비중 증가에 힘입어 국내 에어컨 시장 점유율 48.6%를 기록했다.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급스러운 소재ㆍ디자인과 ‘엣지 라이팅’으로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시간이 지나도 변형·변색이 적은 고기능성 ‘ASA’ 소재를 적용해 인피니트 라인만의 품격을 갖췄다.

엣지 라이팅은 ‘따뜻한’, ‘내추럴’, ‘시원한’ 컬러 중 소비자가 원하는 무드로 컬러를 조절할 수 있으며 조도센서가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기존 제품보다 2배 넓어진 ‘와이드 무풍’ 냉방 기능으로 더욱 시원하고 쾌적한 냉방이 가능해졌다. 일반 운전 대비 최대 61% 소비전력을 아낄 수 있다. 소비전력을 최대 20%까지 절감해주는 ‘AI 절약 모드’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관리가 힘든 시스템에어컨을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안심케어 8단계’가 적용됐다. 극세필터와 PM 1.0 필터, 탈취필터가 3단계에 걸쳐 공기질을 청정하게 관리해주고 항화구리 항균, PM 1.0 살균, UV 살균 기능이 적용돼 유해세균을 99% 이상 항균ㆍ살균한다.

이와 함께 열교환기를 동결시킨 후 해동하는 방식으로 세척하는 ‘워시 클린’ 기능, 에어컨 운전 종료 후 알아서 최적의 온ㆍ습도로 건조해주는 ‘스마트 자동 건조’ 기능 등 ‘클린케어’ 5단계가 더해져 시스템에어컨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싱스’ 연동으로 다양한 편의기능을 지원한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의 변하지 않는 가치를 키친 패키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군으로도 확대해달라는 소비자 요청에 따라 시스템에어컨을 선보였다"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비스포크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gore@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