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SDI가 배터리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실험과 함께 알기 쉽게 알려주는 유튜브 콘텐츠 ‘배터리 실험실’이 40편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는 약 3분 길이 영상으로 임직원 실험맨인 백프로가 등장해 배터리 관련 각종 실험을 진행하고 배터리 전문가인 김프로가 원리에 대한 설명을 더하는 내용이다. 누구나 궁금해 하는 질문을 쉽고 위트있는 실험으로 풀어낸 것이 인기 비결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삼성SDI는 매주 1건씩 배터리, 전기차 등 산업 콘텐츠와 회사 생활, 직무 관련 유튜브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다. 초격차 기술경쟁력과 조직문화를 녹여 낸 ‘스미다(스디미니다큐)’ 시리즈를 비롯해 배터리 기본 상식을 소개하는 ‘배터리 기초’, 회사 생활 및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직장인 Vlog’, ‘합격자피셜/현직자피셜’ 등 영상들은 삼성SDI에 관심이 있는 구독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SDI는 과감하고 위트있는 편집과 유익한 정보가 삼성SDI 유튜브 채널을 찾게 만드는 요인이라고 보고 여기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재치 있는 자막과 영상미가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배터리 관련 주제라도 웃음 지으며 볼 수 있게 만든다고 설명했다.
유튜브 채널 담당자인 이승표 프로는 "초기 10편 정도로 기획했던 배터리 실험실 시리즈가 어느덧 40편이나 됐다니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배터리 및 삼성SDI와 관련된 알짜 정보들을 제공해 많은 구독자들이 믿고 방문할 수 있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insol@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