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SK스퀘어 투자사 온마인드, GDC서 신규 가상인간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29 11:21
사진1 (1)

▲온마인드는 지난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3’에서 신규 가상인간 2인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SK스퀘어가 투자한 버추얼휴먼(가상인간) 제작사 온마인드가 지난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3’에서 신규 가상인간 2인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온마인드가 신규로 공개한 가상인간은 ‘Y(와이·가칭)’와 ‘T.K(티케이·가칭)’다. 더욱 사실적인 구현을 위해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 유니티의 디지털 휴먼 2.0 패키지, 페이스 및 헤어 솔루션 등이 활용됐다. 미세한 안면 근육의 움직임은 물론 머리카락, 피부 솜털, 홍채 등을 더욱 사실적으로 구현해내 실제 인간과 거의 구분되지 않는 외관을 선보였다.

가상인간 ‘Y’를 활용해 유니티와 함께 진행한 실시간 토크콘서트도 화제를 모았다. 발표자의 얼굴이나 표정이 별도 영상 합성이나 편집 없이 실시간으로 모션 캡쳐된 ‘Y’ 모습으로 화면에 송출됐다.

토크콘서트에서 마크 쇼너글 유니티 테크니컬 마케팅 매니저가 온마인드의 기술 소개를 하면, 발표자의 입 모양과 얼굴 표정이 그대로 화면 속 ‘Y’에게 적용됐다. 남성 연설자가 청순한 외모의 여성 가상인간으로 변신해 다양한 표정으로 라이브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또 유니티 부스 내부에 온마인드의 기술력과 새로운 버추얼 휴먼을 소개하는 내용의 홍보물을 배부하고, 네트워킹 미팅 등을 진행했다.

김형일 온마인드 대표는 "앞으로도 글로벌 행사에 적극 참여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발굴하고, 온마인드의 기술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