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포바이포,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전략적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14 12:09
포바이포

▲포바이포(4by4)는 샌드박스네트워크와 뉴미디어 기반의 지식재산권(IP) 콘텐츠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비주얼 테크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4by4)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샌드박스)와 뉴미디어 기반의 지식재산권(IP) 콘텐츠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포바이포는 이번 MOU를 통해 샌드박스가 보유한 다양한 IP를 활용한 초실감화 콘텐츠 제작에 나설 방침이다. 샌드박스의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활용해 인공지능(AI) 기반의 버추얼 휴먼 매니지먼트 및 콘텐츠 기획 영역에서의 협력도 도모한다. 샌드박스가 보유한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해 실감형 콘텐츠 복합 문화 공간도 조성할 예정이다.

포바이포는 샌드박스와의 협력을 토대로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초실감화 기술 적용 가능성이 큰 게임 관련 업계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윤준호 포바이포 대표는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포바이포에게 샌드박스와의 협력은 대중에게 친숙한 IP를 기반으로 기업과 고객 간 거래(B2C)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장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전략적 기회라고 판단했다"며 "올해부터는 기술 콘텐츠 관련 핵심 경쟁력을 토대로 다양한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 투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