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한샘, 美LACP ‘비전 어워드’ 대상 첫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13 14:25

美최대 마케팅조사기관 수여…국내 가구인테리어 최초

한샘

▲국내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이 ‘LACP 비전 어워드’에서 수여받은 대상 상장. 사진=한샘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국내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은 미국 최대 마케팅 조사기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의 ‘비전 어워드’에서 국내 가구·인테리어업계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

한샘은 자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LACP에서 우수 연간 간행물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인 비전 어워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LACP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마케팅 조사기관으로, 비전 어워드에 더해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창작물을 평가하는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와 기업 출판물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인스파이어 어워드까지 총 세 분야에서 수상을 진행한다.

한샘은 자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첫인상·디자인·창의성·정보전달력 등 비전 어워드의 8개 평가항목 중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총점 99점을 획득했다고 소개했다. 동시에 한샘은 1000여 개의 지원 기업 중 LACP가 선정한 우수작품 ‘월드 와이드 탑 100’에도 11위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박성훈 한샘 재무기획본부장은 "한샘은 이번 평가에서 유수의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보다도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높은 ESG 역량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자재 사용, 지배구조·기업문화 개선 등 ESG 경영 원칙을 내재화해 더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