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시몬스침대, ‘슬의생'’ 실제 의사 강연영상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09 08:31

삼성서울병원 양지혁·김지현 교수 진료 스토리 소개
시몬스, 입원 소아청소년 환아 치료비 매년 3억 기부

양지혁 교수

▲시몬스 침대가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 2를 통해 공개한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양지혁 교수의 강연 영상 포스터다. 사진=시몬스 침대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시몬스침대는 삼성서울병원과 협업해 ‘슬기로운 의사생활’ 실제 모델 양지혁 교수와 매년 2500여 회 이상 아토피 피부염을 진료하는 최고 전문의 김지현 교수의 강연 영상 2편을 제작해 공개했다.

9일 시몬스침대에 따르면, 두 영상은 SNS 콘텐츠 시리즈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2’의 시작으로, 두 의료진이 직접 만나고 경험한 다양한 환자들의 이야기부터 의사의 삶을 살아가며 느낀 소회 등 진솔하고 인간적인 이야기를 강연으로 담아내고 있다.

강연을 맡은 흉부외과 양 교수는 tvN 인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배우 정경호가 연기한 흉부외과 전문의 김준완 역의 실제 모델이자 대본 자문의다. 소아청소년과 김 교수는 삼아학술상, 아시아소아과학회가 수여한 ‘젊은 연구자상’을 포함한 학술상을 수차례 받고 매년 2500여 회 이상 아토피 피부염을 진료하는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의다.

1편에서 양 교수는 ‘거부할 수 없는 영감이 흉부외과로 이끌다’를 주제로 흉부외과를 선택한 이유와 수많은 수술을 집도하며 환아들과 차곡차곡 쌓아온 우정 등 오랜 의사생활에서 우러나온 이야기를 공유한다.

2편의 김 교수는 ‘아이는 키우는 것이 아니라 크는 것이다’를 주제 삼아 의사이자 엄마로서 살아가는 인생 이야기와 완벽해야 한다’는 강박 관념으로 스트레스 받는 부모님들을 향한 조언 등을 솔직하게 풀어낸다.

시몬스침대 관계자는 "2020년부터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환아들에게 매년 3억 원의 치료비를 기부해왔다"며 "좋은 컨텐츠를 생산하는 동시에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의 사회적 인식을 개선해 센터가 대한민국 대표 소아청소년센터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