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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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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디지털프라자, 새 이름 ‘삼성스토어’...브랜드 이미지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07 11:00

전국 360개 오프라인 매장명 변경

체험 요소·지역 밀착 콘텐츠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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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오프라인 매장인 ‘삼성 디지털프라자’가 8일부터 ‘삼성스토어(Samsung Store)’로 새출발한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삼성전자 오프라인 매장인 ‘삼성 디지털프라자’가 8일부터 ‘삼성스토어(Samsung Store)’로 새출발한다. 전국 360개 단독 매장과 백화점, 대형마트에 입점한 전체 오프라인 매장 이름도 삼성스토어로 바꾼다.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매장을 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비스포크·스마트싱스·라이프스타일TV’ 등으로 한층 젊어진 이미지를 강화하고 삼성스토어를 차별화된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킨다는 계획"이라며 "‘원삼성(One Samsung)’이 제공하는 초연결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밀착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제공해 고객이 즐겨 찾고 머무는 지역 커뮤니티 거점으로 변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삼성컬처랩(Samsung Culture Lab)’을 운영해 최신 비스포크 가전과 갤럭시 기기 사용법을 공유하고 요리, 인테리어, 숏폼 동영상 제작 등을 배우는 다양한 행사도 연다. 대치·부천중동·용인구성·김해 등 4개 매장에서는 유아와 초등학생 대상 과학·코딩 수입인 ‘삼성스토어 코딩스쿨’을 진행한다.

친환경 건축 인증을 확대해 지속가능 가치도 더했다. 청담점은 매장 구축 시 △ 물 사용 절약을 위한 절수형 제품 설치 △ 에너지 효율 개선 △ 건설 폐기물 재활용 등 환경친화적 건축 요소를 도입해 미국 그린빌딩위원회가 제정한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인 ‘리드(LEED)’를 획득했다.

삼성전자는 명칭 변경으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 ‘삼성닷컴’으로 유통 체제를 정비해 향후 연계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갈 예정이다.

강봉구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23년만에 새롭게 변화하는 삼성스토어가 고객이 원하는 바를 세심하게 반영해 더 젊고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지역 랜드마크로 변모할 것"이라며 "많은 기대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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