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CJ나눔재단 ‘제8회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예공모전’ 시상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02 09:47
ㅇ

▲CJ나눔재단이 ‘제8회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예공모전’ 시상식을 지난달 28일 ‘CJ인재원’에서 진행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CJ나눔재단은 ‘제8회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예공모전’의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달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열렸다. CJ임직원을 포함해 100여명이 참석했다. 89개 지역아동센터 등은 온라인으로 함께했다.

CJ나눔재단은 2015년부터 매년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그룹홈 등 공부방을 대상으로 ‘꿈키움 문예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꿈키움 문예공모전’은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꿈과 재능을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CJ임직원과 함께하는 봉사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문화사회공헌 지원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은 ‘꿈·사랑·용기’ 등 꿈을 탐색하는데 필요한 가치를 주제로 전국 333개 기관에서 총 3577편의 지원작들이 응모했다. 그 중 123편의 작품을 각각 꿈상(장관상) 2편, 사랑상(개인·단체) 21편, 용기상(가작) 100편으로 선정했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올해부터 보건복지부의 후원으로 각자 반짝이는 꿈과 용기를 가진 아동·청소년들에게 장관상 수여 등 더욱 적극적인 문예 창작 활동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문화사회공헌의 선두주자로서 누구나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나눔 활동으로 K-컬처 미래 인재들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