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축의금 얼마면 적당한가요?"…LG CNS, 리서치 플랫폼 ‘퀴노아’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2.14 09:35
[LG CNS 사진1] LG CNS

▲LG CNS가 크라우드 리서치 커뮤니티 플랫폼 ‘퀴노아’를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LG CNS가 크라우드 리서치 커뮤니티 플랫폼 ‘퀴노아’를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퀴노아’는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로 설문을 만들고 결과를 확인, 공유할 수 있는 리서치 플랫폼이다. ‘퀴노아’는 ‘작지만 의미있는 생각과 의견이 두루 모여 세상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다’는 의미로, 슈퍼푸드로 알려진 고단백, 고영양 곡물인 ‘퀴노아’에서 따왔다.

‘퀴노아’는 기존 리서치 플랫폼 대비 사용자들의 편의를 대폭 확대했다. 의견을 묻고 답하는 리서치 본연의 기능에 누구나 무료로 설문 작성·답변이 가능하고 소통가능한 커뮤니티 방식을 접목해 신뢰도 높은 답변을 얻을 수 있다.

‘퀴노아’는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서 ‘퀴노아’를 검색해 다운로드하면 된다.

‘퀴노아’를 활용하면 △순간 떠오르는 궁금증 △인간관계와 같은 개인적인 고민 △기업 내 이슈 등 언제든 원하는 설문을 올려놓고 조사결과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사회초년생이 ‘친구의 축의금으로 얼마가 적당한지’, ‘이성이 가장 좋아하는 향수’ 등 평소 궁금한 점에 대해 조사할 수도 있고, 기업의 HR담당자가 ‘직장인이 가장 선호하는 복지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 의견을 구할 수도 있다.

‘퀴노아’는 커뮤니티 방식이 도입돼 설문 자체가 하나의 소통 콘텐츠가 된다. 사용자들은 댓글로 의견을 교환하고, 공감 기능을 통해 유의미한 아이디어도 발견할 수 있다. 또 오픈된 설문 데이터를 분석해 추가 인사이트까지도 확보 가능하다. 설문내용이 기본적으로 오픈되기 때문에 다른 설문내용을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공개를 원하지 않는 경우, 비공개 설정도 가능하다.

‘퀴노아’는 성별, 연령대 등을 직접 선택해 응답 대상을 한정함으로써 의도한 설문내용에 대해 보다 신뢰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미 종료된 설문에 대해 답변자 전체 또는 특정 문항에 답변한 사람들 만을 대상으로 후속 조사를 진행할 수도 있다.

LG CNS는 향후 ‘퀴노아’에 직업·전공·취미 등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만 가입할 수 있는 ‘그룹패널’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그룹패널은 같은 주제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서로 건설적인 의견을 교환하고, 특정 영역의 질문에 대해 더욱 신뢰도 높은 답변을 제공하는 양질의 패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