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LG유플러스, 아이돌 예능 ‘교양있고’ 론칭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2.12 10:21
2023021201000615100027221

▲LG유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예능 프로그램 ‘교양있고’ 포스터. 이 콘텐츠는 LG유플러스의 전담 조직 ‘STUDIO X+U’가 만들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LG유플러스는 아이돌 예능 ‘교양있高(교양있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의 콘텐츠 제작 전담 조직 ‘STUDIO X+U’가 선보이는 새 오리지널 콘텐츠다.

‘교양있고’는 K-pop 아이돌의 교양 수준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지식 케어를 제공하는 콘셉트의 예능이다. 역사, 경제,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선생님’과 아이돌 ‘학생’이 만나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MC로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장성규,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 출신가수 김성규가 낙점됐다. ‘투성규’는 아이돌의 교양 수준을 진단하고 수업과 매칭하는 멘토 역할을 맡았다. 거침없는 입담으로 무장한 두 MC가 후배 아이돌을 실력에 교양까지 갖춘 이른바 ‘에듀 케이돌(Edu K-dol)’로 만드는데 호흡을 맞출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총 24회차로 구성된 ‘교양있고’는 각 아이돌의 교양 실력에 따라 영어(1-2회), 과학(3-4회), 역사(13-14회), 경제(17-18회) 등 총 12개 분야 강의로 진행된다. 데이식스, AB6IX, 뉴이스트 등 K-pop 대표 아이돌과 차길영(수학), 곽금주(심리), 배기범(물리) 등 유명 강사진이 출연한다.

이현재 LG유플러스 콘텐츠IP사업담당 IP사업1팀장은 "아이돌 출연진의 개성과 독특한 매력을 색다른 방식으로 보여줄 것"이라며 "에듀엔터테인먼트를 지향하는 만큼 아이돌 팬들을 비롯해 다양한 시청층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