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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미라클래스' 앞세워 시네마 LED 시장 공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2.09 10:00

시네마 LED 브랜드 출시…스페인 등에 첫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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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전자는 올해 초 시네마 LED 브랜드 미라클래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LG전자가 시네마 발광다이오드(LED)인 ‘LG 미라클래스’를 앞세워 영화관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올해 초 시네마 LED 브랜드 미라클래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20년 시네마 LED를 처음 상용화해 미국, 프랑스, 대만 등 영화관 체인에 공급해오다 올해 새롭게 브랜드를 마련했다.

LG전자는 스페인 영화관 체인 ‘오데온 멀티시네스’이 운영하는 주요 극장에 미라클래스를 첫 공급했다. 최근 설치를 마친 빌라노바 지점을 비롯해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등 약 10개 상영관에 들어설 예정이다.

미라클래스는 △ 가로 14.1m·세로 7.2m △ 가로 10.2m·세로 5.4m △ 가로 5.1m·세로 2.7m 등 4K 해상도 모델 3종과 가로 5.1m·세로 2.7m 2K 해상도 모델 1종 등 총 4종을 갖췄다.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낼 수 있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특성상 명암비와 색재현력이 뛰어나고 화면 전체를 균일한 밝기로 표현해 몰입감을 제공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신제품은 상영관 내 조명이 꺼진 상태에서 영화 상영에 적합한 48니트부터 최대 300니트까지 총 5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일반 영화보다 더 밝은 3차원(3D) 영화 뿐만 아니라 조명이 켜진 상태에서 진행하는 컨퍼런스, 시사회 등을 할 때에도 활용할 수 있다.

미라클래스는 돌비 시네마 서버와 호환돼 기존 서라운드 음향 기능과 함께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도 선택할 수 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LG 미라클래스가 가진 압도적인 화질을 앞세워 관람객에게 몰입감 넘치는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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