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서예온

pr9028@ekn.kr

서예온기자 기사모음




[유통가 소식통] "라면 438원" 이마트 새 물가안정 프로젝트 돌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31 09:38
2023013101001455300066591

▲이마트 새 물가안정프로젝트 ‘더리미티드’ 상품 이미지



◇ 이마트, 새 물가안정 프로젝트 ‘더 리미티드’ 돌입

이마트 이달 3일부터 고물가 시대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새해 ‘더 리미티트(The Limited)’를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The Limited는 매 분기별로 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신선식품 및 가공식품, 생활용품을 선정해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는 ‘국민 물가안정 프로젝트’다.

이번에 1차로 선보이는 상품은 총 48개로 신선식품 15개, 가공식품 27개, 일상용품 6개로 구성했다. 먼저 이마트는 The Limited 상품을 생산하는 협력사로부터 평소 대비 최대 5배까지 물량을 추가 매입함으로써 가격을 낮췄다. 이를 통해 선보이는 백색란 30구 1판 상품은 판매가 5480원으로 일반 계란 30구 평균 판매가 6600원 대비 17% 저렴하다. 이마트는 백색란을 낳는 어미 닭을 보유한 국내 유일 협력사와 단독 직계약을 진행했으며, 해당 협력사 전체 생산량의 60%를 매입하는 방식으로 가격을 낮췄다. 또한 CJ햇반 아산맑은쌀밥 10입 기획(210g 10입) 상품은 정상가 1만3480원 대비 약 25% 할인된 9980원에 판매한다. 햇반 1개당 998원인 셈이다.

더불어 이마트는 기존 제품의 생산에서 판매까지 프로세스를 세분화한 후 각 단계에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원가 구조를 혁신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우리동네 떡볶이 오리지널&치즈 4인분(각 2인분)상품은 판매가 4980원으로 생산 단계에서 불필요한 포장재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 효율성을 높여 기존(기존 상품: 2인분, 판매가 4980원)대비 50% 가격을 낮췄다. 이마트는 또 오뚜기 스낵면 10입(박스)를 기존 5입 봉지상품 대비 개당 35% 저렴한 4380원에 준비했다. 낱개로 환산하면 개당 438원으로, 시중 라면 1개 가격(700~800원)보다 저렴하다.

모든 상품은 이마트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한정 상품으로, 이마트는 3월 31일까지 해당 가격을 유지하며, 2차 상품은 4월에 선보일 예정이다.

clip20230131093435

▲신세계백화점을 찾은 소비자가 신학기 책가방을 살펴보고 있다.

◇ 신세계百, 신학기 겨냥해 온·오프 릴레이 행사

신세계백화점은 신학기를 겨냥해 2월까지 온·오프라인에 걸쳐 릴레이 행사를 선보인다. 모바일 앱 내 신백라이브와 오프라인 할인전·신규 브랜드 매장을 선보이며 신학기 수요 잡기에 나서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신세계는 온라인 라이브 할인전과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선보인다. 또 신학기 수요를 겨냥한 신규 매장도 선보이며 차별화된 쇼핑 콘텐츠를 소개한다.

먼저 내달 2일 오전 11시에는 영국 디자이너 브랜드 ‘피터젠슨’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 방송을 마련했다. 라이브 방송 시간동안 신학기 필수품인 가방(10만원대), 신발주머니(4만원대), 필통세트(2만원대) 등을 소개하고 책가방·신발주머니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피터젠슨을 상징하는 토끼 캐릭터가 그려진 ‘스팽글 필통’ 또는 무드등을 증정한다.

오프라인 할인 행사와 기획전도 마련됐다. 대전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Art & Scinece)에서는 내달 27일까지 헤지스키즈 책가방 팝업을 열고 인기 책가방·보조가방 등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헤지스키즈 책가방(14만3000원), 아동용 보조가방(4만4800원) 등이 있다.

clip20230131093341

▲롯데홈쇼핑 ‘퍼스트 쇼핑 타임’ 행사 이미지


◇롯데홈쇼핑, 매일아침 파격 혜택 ‘퍼스트 쇼핑타임’ 특집 행사

롯데홈쇼핑은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매일 오전 8시 패션, 뷰티 인기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할인 혜택(10% 적립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퍼스트 쇼핑타임’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와 함께 환절기를 대비해 피부·모발 관리 뷰티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내달 2일에는 지난해 주문액 300억 원을 기록하며 롯데홈쇼핑 헤어케어 용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살롱드 마스터 헤어세럼’을 선보인다. 이 상품은 157년 역사의 독일 바스프사의 두피 케어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돼 모발과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어 6일에는 매방송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더마큐어 리프팅 세럼’, 8일에는 보습, 탄력 케어 등에 효과적인 ‘센텔리안24 더 마데카 크림’을 선보인다. 단독 패션 브랜드 인기상품도 집중 편성한다.

또한 롯데홈쇼핑은 2월 한 달 동안 TV홈쇼핑 상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럭셔리 크루즈 여행권(5명)도 제공한다.

clip20230131093242

▲G마켓 ‘핫브랜드 페스티벌’ 행사 이미지



◇ "장바구니 부담 줄여드려요" G마켓, ‘핫브랜드 페스티벌’

G마켓은 50개 브랜드사와 손잡고 장바구니 물가 부담 줄이기에 나선다. G마켓은 옥션과 함께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핫브랜드 페스티벌’을 열고, 인기 브랜드사 제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매일밤 12시마다 특가상품을 선보이고, 라이브방송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생필품, 패션, 리빙레저 등 각 분야별 탑브랜드 50곳이 참여한다. 대표 브랜드로 △신세계푸드 △세노비스 △하림 △선진포크 △금강제화 △타미힐피거 △아이소이 △네파 △블랙야크 △아모레퍼시픽 △매일유업 △농심 △P&G △애경 △유한킴벌리 △웅진 △CJ제일제당 등이 있다. 빠른 배송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익일합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상품은 따로 구분했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우선 페스티벌 전용 ‘10% 쿠폰’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 회원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며, 쿠폰은 아이디(ID당) 매일 3회씩 제공한다. 브랜드 별 중복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신세계푸드는 20% 쿠폰을, 세노비스는 15%, 엘칸토 15%, 아이소이 20%, 종근당건강 15% 등이 있다.

매일 특가상품도 선보인다. 2월 1일 추천상품으로 G마켓은 △엘칸토 올해 봄신상·베스트 슈즈 모음전 △타미힐피거 시즌오프 인기상품 등을, 옥션은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440g 5팩) △김정문알로에 큐어 하이드라 수딩 토너·에멀전 등을 판매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