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승주

lsj@ekn.kr

이승주기자 기사모음




㈜두산, 넵콘 재팬 2023 참가… 일본 시장 마케팅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25 10:27
KakaoTalk_20230125_101948802

▲㈜두산이 넥콘 재팬 2023에 참가해 주력 제품인 동판적층판(CCL, 사진) 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사진=㈜두산

[에너지경제신문 이승주 기자] ㈜두산이 일본 시장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섰다.

두산은 이날부터 27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넵콘 재팬 2023(NEPCON JAPAN 2023)’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37회를 맞은 넵콘 재팬은 아시아 최대 규모 전기 전자 설계 연구개발(R&D) 및 제조·패키징 기술 전시회다.

두산은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 제품인 동박적층판(CCL) 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구체적으로 △ 반도체 칩과 메인보드를 전기적으로 접속시키고 반도체를 보호하는 패키지용 CCL △ 열팽창계수 차이에 의해 일어나는 휨 현상을 감소시킨 모바일기기 메모리 반도체용 CCL △ 전파의 손실을 줄이고 많은 양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송수신할 수 있는 무선 통신 장비용 CCL 등이다.

이 외 전기차 배터리 최소 단위인 셀을 연결하는 소재인 PFC, 통신 기기의 핵심 부품인 5G 안테나 모듈, 세계 최초로 두 주파수가 하나의 기기에서 나오는 MEMS Oscillator 등도 소개한다.

두산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일본 내 사업 협력 파트너를 발굴하고 신규 고객 유치 및 수주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두산 관계자는 "두산의 다양한 제품군을 일본 시장에 소개함으로써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 파트너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lsj@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