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설명절이라고 무조건 먹거리 할인행사만 있는 게 아니다.
유통업계가 나흘간의 설명절 연휴기간에 통상적인 식품 위주의 할인행사뿐 아니라 곧 다가올 봄철을 겨냥한 패션의류·명품과 로봇청소기·자동차용품을 할인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동시에 이달 하순께로 기대되는 실내 마스크 의무 1단계 해제로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화장품 등 뷰티상품과 여행상품 등을 본격적인 일상회복 생활용품행사도 대대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홈쇼핑업체들은 명절 기간에 TV 시청률이 높은 점을 겨냥해 패션·뷰티·명품 등을 판매하는 설 특집 방송을 앞다퉈 선보이고, 이커머스업체는 여행상품 외에도 노트북 등 가전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내세워 매출 확대를 노린다.
복합쇼핑몰은 설 연휴에 전통놀이체험과 클래식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준비해 고향방문을 못한 가족과 1인가구를 달랜다.
◇ 홈쇼핑 패션·뷰티·명품·여행상품 판매 줄줄이 확대
홈쇼핑업계는 설 연휴 기간(1월 21~24일) 명절 보복소비 현상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대한 기대감과 맞물려 패션, 뷰티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관련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아울러 명절증후군 보상 소비를 겨냥한 명품방송, 효도여행, 명절 음식 칼로리 걱정을 덜어줄 운동기구 등을 집중 편성한다.
![]() |
▲롯데홈쇼핑 설 연휴기간 방송 관련 이미지 |
롯데홈쇼핑은 21일 오전 이탈리아 정통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지오스피릿’을 시작으로 지난해 출시방송에서만 주문액 20억원을 기록한 독일 패션 브랜드 ‘라우렐’, 2022년 롯데홈쇼핑 히트상품 1위 ‘조르쥬 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구스다운, 니트, 가디건 등 인기 아이템 판매를 강화한다. 피부 개선,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뷰티 및 이미용기기도 집중 편성한다. 같은 날,지난 추석 연휴 기간 70억 원의 주문금액을 기록한 ‘다이슨 에어랩’, ‘슈퍼소닉 드라이어’를 ‘원데이 특집전’으로 선보인다. 이어 22일 피부 측정을 통해 4가지 맞춤형 모드를 제공하는 홈케어 기기 ‘DPC 스킨아이론 펄스샷’, 24일에는 철갑상어 캐비아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칼비사노 크림’을 방송판매한다.
GS샵은 21∼24일 설연휴기간에 가격 할인, 사은품, 무이자 할부 등 프로모션을 대폭 강화한 ‘위대한 설’ 특집 방송을 내보낸다.
연휴 첫날인 21일 명절증후군의 보상 구매를 겨냥해 구찌 스카프, 버버리 재킷, 니트 등 명품을 편성했다. 병행수입 상품이라 매장 판매가 대비 가격이 합리적이다. 또한, 연휴기간 내내 모르간, 쏘울 등 GS샵 단독 패션 브랜드와 지프, 카이아크만, 폴햄, SOUP 등 유명 브랜드 의류상품을 방송 최저가로 유혹한다.
온 가족과 친지가 모이는 시기인 만큼 가족여행에 적합한 패키지 상품도 마련했다. 22일 요즘 가장 수요가 많은 일본 오키나와 여행상품을, 오는 24일에는 동유럽 4개국과 이탈리아 일주상품을 소개한다. 두 여행상품 모두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는 상품으로, 유럽여행은 전 일정 4성급 이상 호텔에서 묵는 프리미엄상품이다.
![]() |
▲G마켓과 옥션이 설을 맞아 진행하는 ‘베스트 1000 어워즈’ 행사 |
이커머스 업계도 가전제품부터 자동차용품 등 다양한 설날 할인행사를 전개한다.
쿠팡은 설 명절을 앞두고 귀성·귀경길 거리 운전자를 위해 자동차 용품을 할인하는 ‘쿠팡모터스 귀성길 특가’를 이달 24일까지 진행한다. 쿠팡모터스는 와우회원을 위해 매달 주제를 바꿔 진행하는 자동차용품 특가행사이다.
특히, 장거리 운전의 피로를 덜어줄 ‘목쿠션’과 ‘수납용품’, 장거리 운전 필수 품인 무선 충전 패키지, 스마트폰 홀더 등 다양한 차량 가전을 특가에 준비했다. 대표상품으로 무로 카바이 차량용 폴딩 테이블을 1만4000원대, 엠피온 무선 하이패스 태양광 패키지를 6만6000원대로 할인판매한다.
G마켓과 옥션도 뒤질세라 오는 24일까지 올 들어 최고의 인기를 끈 상품을 한데 모은 ‘베스트 1000 어워즈’를 열고 할인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5% 쿠폰’을 매일 무제한 제공한다. 행사에서 선보이는 1000개의 베스트 상품은 △가전·디지털 △마트·생필품 △패션·뷰티 △리빙·레저 △스마일배송 △해외직구 등 총 6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 복합쇼핑몰, 설맞이 다양한 볼거리도 즐비
복합쇼핑몰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여 고객유치에 힘쏟는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전점에서 설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로 오는 24일 스타필드 안성에서 ‘참이슬’, ‘미생’ 등 서예에 디자인을 접목한 로고 글씨로 잘 알려진 한글 캘리그래피 개척자 ‘강병인’ 작가의 이색적인 초대형 붓글씨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초대형 한지에 새해의 희망과 사랑을 담은 문정희 시인의 시를 써 내려가며 한글에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동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신명 나는 전통놀이 한마당도 오는 24일까지 펼쳐진다. 공기와 제기 만들기, 대형 윷놀이 등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한 전통놀이로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끼며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밖에 오는 25일까지 자이언트 펭수 팝업스토어를 열고 초대형 펭수와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스팟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윷놀이·땅따먹기·제기차기·투호·공기놀이 등 5가지 전통놀이 체험행사와 펭수 연하장·메가박스 팝콘 이용권 등 선물도 제공한다.
pr9028@ek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