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서예온

pr9028@ekn.kr

서예온기자 기사모음




롯데마트, 내달 자체개발 ‘더 잠실체’ 무료 배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06 09:41


==

▲롯데마트 자체 개발 서체 ‘더잠실체’ 관련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2월 1일 새롭게 개발한 기업 서체 ‘더잠실체’를 공개 및 무료 배표한다고 6일 밝혔다.

더잠실체에는 롯데마트의 젊고 변화된 이미지와 지역의 역사성을 함께 녹여냈다. 롯데의 헤리티지(유산)가 ‘잠실’이라는 것에 주목해 지역명 ‘잠실’을 서체의 이름으로 선정했으며, 국문, 영문 외에도 롯데마트가 해외 사업을 펼치고 있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어까지 개발해 롯데마트의 미래 정체성도 함께 담았다.

서체 디자인은 누에가 뽕잎을 먹기 위해 머리를 드는 모습, 누에고치를 만드는 과정, 누에고치에서 실을 뽑아내는 모습 등에서 착안해 표현했다.

또한 가독성을 고려한 단단하고 안정적인 글자 틀을 바탕으로 자소, 획, 스킨 등을 현대적으로 디자인했다.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전달을 위해 단일 서체로 개발하되, 다양한 사용 경우를 고려해 6가지 굵기로 세분화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용도 모두에 활용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롯데마트의 젊고 새로운 이미지를 담기 위해 개발 과정 중 MZ세대(1980~2000년 초반 출생)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롯데마트는 지난 2011년에도 롯데마트 행복, 드림, 통큰체 3가지 서체를 출시해 6개월만에 다운로드 1만건, 사용 사업체 40곳에 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얻은 바 있다.

롯데마트는 새로 개발한 ‘더잠실체’를 매장내 홍보물, 사인물, 가격표, 인터넷 홈페이지, ‘롯데마트GO’ 모바일 앱 등 롯데마트가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의 글씨에 적용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임직원들이 사용하는 문서, 명함, 사원증 등에도 ‘더잠실체’가 적용된다.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무료로 공개된다. 더잠실체는 내달 1일부터 롯데마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업이나 개인이 용도와 상관없이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pr9028@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