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편의점 CU 모델이 검은 토끼의 해를 기념해 출시되는 토끼 시리즈 협업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
먼저 CU는 미피와 함께 10종의 다양한 상품을 내놓는다. 대표 상품인 미피 뉴이어 도시락(5600원)은 미피 캐릭터와 당근 모양 초콜릿을 토핑한 당근 케이크를 길쭉한 토끼 귀 부분에 담아 맛과 재미를 더한 상품이다. 볶음밥에 야채 고로케, 소시지 볶음을 반찬으로 구성됐다.
CU는 아울러 채 썬 당근을 오일드레싱에 버무린 당근 라페(프랑스식 당근 샐러드)를 활용한 샌드위치(3900원)·불고기버거(3400원)·핫도그(3600원)와 당근 볶음이 들어간 김밥 (2500원)도 내놓는다. 내달에는 에이드, 떡볶이, 캐릭터 쇼핑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CU는 최근 Z세대(1995년부터 2004년 출생자)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에스더버니와 함께 딸기 디저트 3종과 캐릭터 생활 용품을 선보인다. 에스더버니 스티커 5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넣은 딸기 크림 샌드위치(2900원), 쫀득롤(3700원), 뚱카롱(3500원)을 출시하며, 캐릭터 담요(1만3600원)와 우산(1만3000원), 교통카드(5,000원)도 콜라보 시리즈로 준비했다.
멤버십 앱 포켓CU에서는 토끼소주 기획전을 연다. CU는 이번 기획전에서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는 토끼소주 골드(5만500원)와 그린(5만3000원) 2종을 포함해 총 7종(3만7500원~5만6500원)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김정훈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장은 "다가오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 관련 상품들에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인기 브랜드와 함께 신년 맞이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2023년에도 오직 CU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