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박찬길 원주시청 팀장, 보육유공 포상 '대통령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20 09:34

박찬길 팀장·이경숙 육아종합지원센터장, 각각 대통령상·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보육유공_1

▲박찬길 원주시청 보육아동과 보육지도팀장(왼쪽)과 이경숙 원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오른쪽)이 각각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시군 대상 보육유공자 정부 포상에서 각각 대통령상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원주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시군 대상 보육 유공자 정부 포상에서 대통령상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일 시에 따르면 박찬길 보육아동과 보육지도팀장과 이경숙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이 각각 대통령상과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찬길 팀장은 공보육 신·증축 및 기능보강을 담당하며 관내 어린이집 품질개선을 위해 수년간 힘써왔다.

특히 올해는 공립어린이집 13개소의 에너지 향상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공보육시설 품질개선에 크게 기여했다.이 밖에도 어린이집 간식지원사업 및 품질개선 사업 등을 꾸준히 추진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경숙 센터장은 육아 지원의 거점기관인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장난감도서관을 개관·운영해 어린이집의 보육서비스 질 향상 및 부모들의 양육을 지원했다.

또 강원도 내 취약 보육 자문위원과 영아보육과정 컨설턴트 활동을 통해 취약 보육 환경개선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등 보육 발전에 헌신적인 노력을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찬길 팀장과 이경숙 센터장은 "양질의 보육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욱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