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스타필드 고양 '클래스콕', 크리스마스 맞춤 클래스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18 13:18

16~31일 40여개 강좌 선보여...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와인 클래스 등

클래스콕크리스마스 시즌 맞춤 클래스

▲경기도 고양시 쇼핑복합시설 ‘스타필드 고양’에 있는 취향 공유 플랫폼 ‘클래스콕’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지난달 경기도 고양시 쇼핑복합시설 ‘스타필드 고양’에 문을 연 취향 공유 플랫폼 ‘클래스콕’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맞춤 클래스를 오픈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오 하비 크리스마스(Oh, Hobby Christmas)’를 주제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소품 만들기부터 홈파티를 즐길 수 있는 쿠킹 클래스까지 총 40여개의 강좌를 지난 1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달 문을 연 ‘클래스콕’은 스타필드가 새롭게 선보인 커뮤니티형 문화공간으로 고객의 취향과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폭 넓은 강좌로 아동뿐 아니라 어른의 여가를 위한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통상 3개월 학기제인 문화센터 운영 방식과 달리 원데이 클래스와 팝업 형태의 프로그램을 대폭 늘려 고객들의 자율성을 높이고 트렌드를 즉각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한달 간 클래스콕은 퍼스널컬러 진단, 성인 발레, 향수 조향, 시니어 모델 촬영 코칭 등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끼리 좋아하는 문화체험을 즐기는 클래스로 인기를 끌었다.

클래스 참여 고객 70% 이상이 새로운 클래스를 추가 등록하는 한편 20대 고객이 기존 문화센터보다 150% 이상 늘어나는 등 폭넓은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 맞춤 클래스에서는 홈파티를 위한 쿠킹 클래스와 와인 클래스, 어린이를 위한 ‘상상 속의 과자집 크리스마스 진저 쿠키하우스’, ‘생화와 겨울나무로 만드는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 ‘향기퐁퐁 크리스마스 수제 비누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어른도 취미와 취향을 골라 즐길 수 있는 클래스콕이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사랑하는 가족, 친구와 함께 새로운 경험과 즐거운 추억 쌓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