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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택배 앱 예시화면. 사진=CJ대한통운 |
[에너지경제신문 이승주 기자] CJ대한통운은 전면 업그레이드된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처음으로 선보인 CJ대한통운 택배 앱은 간편한 인증만으로 택배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현재까지 구글과 애플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합계는 1494만건을 돌파했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관점에서의 기능을 개선했다. 개인화된 통합 배송 서비스 화면을 통해 내가 주문한 택배가 언제 출발하고 도착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다양한 쇼핑몰 및 타 택배사의 정보를 주고받는 자동연동기능도 확대 적용해 모든 배송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최신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를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장애인 및 고령층 등 정보취약계층도 제약없이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모바일 앱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강원석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 사업기획담당 상무는 "택배 앱이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이 편리해지도록 했다"고 말했다.
lsj@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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