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대상㈜,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 포상' 산자부 장관 표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09 13:54

기후변화 대응·협력사 상생경영 등 공로 인정

대상

▲지난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2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오른쪽)이 나광주 대상㈜ ESG경영실장에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대상㈜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대상㈜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2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 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지속가능경영·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의 정부 포상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은 △기후변화 대응과 친환경 패키징 △산업안전 관리활동 강화·좋은 일자리 창출 △협력사 상생경영·공정한 시장질서 확립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상은 2016년부터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하는 온실가스 감축설비 지원 사업 참여를 위한 아이템 발굴·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대응을 위해 다각적인 활동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납품제도 연동제’ 시범운영 사업에 1호 신청 기업으로 이름을 올리며 중소기업과의 상생 행보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납품제도 연동제는 수탁기업이 위탁기업에 납품하는 물품 등 원재료 가격이 변동하면, 변동분 만큼 납품대금에 반영하는 제도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펼쳐온 활동과 노력을 인정 받은 것 같아 기쁘다"면서 "향후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