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인스타페이, ‘인스타카드 장학생’ 선발…최대 300만원 전공책 할인 혜택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08 15:43
clip20221208154155

▲인스타페이는 서울 태릉고등학교 강당에서 ‘인스타카드 멤버십’ 1호 장학생 5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 조상주 태릉고 교장, 김규하 학생,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 존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인스타페이는 서울 소재 태릉고등학교 강당에서 ‘인스타카드 멤버십’1호 장학생 5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인스타페이는 비싼 전공책 때문에 전공책 없이 수업을 듣거나 60%에 이르는 학생들이 불법복제 경험에 노출된다는 통계를 보고 전공책 있는 수업’과 ‘불법복제 없는 대학문화’를 만들려는 취지에서 장학생을 선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스타카드 멤버십’ 고등학생 장학생은 내년 대학 신입생이 되는고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각 학교의 추천을 받아 선발하는데, 이번에 태릉고등학교가 고등학교 장학 1호로 선정됐다.

인스타카드 멤버십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대학 4년간 전공책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개인에 따라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에 해당하는 혜택이다.

인스타카드 멤버십 장학생의 신청은 전국 2300여개 고등학교 모두가 제한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절차는 각 학교의 자체적인 기준에 따라 자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날 태릉고등학교에서는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사회 저명인사들이 격려를 전하는 ‘인스타카드 드림 버킷 챌린지’도 같이 진행됐다. 챌린저로는 ‘부자되기 위한 습관’으로 유명한 존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참석해 학생들에게 자산관리와 경제금융지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는 "인스타카드 멤버십 장학금과 ‘드림버킷 챌린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학생들이 겪는 부담과 어려움을 한번에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인스타페이는 탈중앙화된 커머스인 ‘온라인 구내서점’을 지난 2019년에 전국 대학에 개설하고, 올해 ‘인스타카드’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4년간 전공책 할인을 비롯한 대학생활에 필요한 커머스를 멤버십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