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올림플래닛, 수원컨벤션센터와 엘리펙스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07 12:06
보도자료 이미지1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왼쪽)와 이필근 수원컨벤션센터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올림플래닛은 수원컨벤션센터와 ‘메타버스 수원 마이스 시티’(가칭) 구축을 위한 엘리펙스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온오프라인 마이스(MICE, 회의·관광·컨벤션·전시) 사업 관련 내용 공유 △수원의 글로벌 마이스 사업 강화와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 교류 △ 수원 마이스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지속적인 개발과 적극 홍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가상공간에 수원 마이스 시티 구축에 나선다. 엘리펙스는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메타버스 수원 마이스 시티는 호텔, 백화점, 아쿠아리움 홍보관이 들어서는 ‘마이스 복합단지’, 수원 화성의 방화수류정을 모티프로 수원 관광 콘텐츠를 담은 ‘방화수류정관’, 수원에서 행사를 개최하는 주최자 대상으로 회의 및 전시를 진행할 수 있는 컨벤션홀과 전시부스, 수원컨벤션센터 소개 콘텐츠와 수원 마이스 라이브러리가 있는 ‘수원컨벤션뷰로관’ 등으로 구성된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수원컨벤션센터와 중장기적 관점으로 비즈니스를 협력해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영역을 더욱 넓혀 나갈 예정"이라며 "메타버스 마이스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글로벌 마이스 사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은 전날 오후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올림플래닛의 권재현 대표와 양용석 상무, 수원컨벤션센터의 이필근 이사장과 박래춘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