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조준희 KOSA 회장 "SW 산업인들 ‘패밀리’로…생태계 조성 위해 노력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05 17:50
조준희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회장이 5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제23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회장이 "기업이 혼자 크지 않고 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산업인들을 패밀리로 만들어 함께 크는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23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 인사말을 통해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이 국가 혁신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산업인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를 비롯해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SW 산업 발전에 기여해주신 분들에게 축하와 감사 말씀 전한다"라며 "대한민국은 튼튼한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기반으로 디지털강국으로 도약할 것이라 확신한다. 과기정통부도 SW 산업인과 청년 인재가 한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KOS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제23회 소프트웨어(SW) 산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했다. SW산업발전 유공은 이홍구 수산아이앤티 대표가 은탑산업훈장을, 백준기 중앙대학교 부총장이 황조근정훈장을, 문진일 드림시큐리티 대표와 이종열 삼성전자 부사장이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 부문에는 원투씨엠(에코스 플랫폼v2.19.2)이 대통령상을, 비아이매트릭스(AUD플랫폼7)와 아이렌소프트(오븐미디어엔진0.13.0)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소프트웨어 기술 대상에는 한국전력공사의 IDPP Platform(Hub-PoP for Gen)이 장관상을 수상했다.
hsjung@ekn.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