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이진솔

jinsol@ekn.kr

이진솔기자 기사모음




LG전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에어로퍼니처’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05 10:00

무드조멍·무선충전 기능 등 탑재

1

▲LG전자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를 이달 14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LG전자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를 이달 14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은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추세에 맞춰 인테리어와 편의성까지 고려하는 고객을 위한 융복합 제품으로 출시했다.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은 하단이 360도로 공기를 빨아들이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원통형 디자인이다. 상단은 원형과 트랙형 등 두 가지 타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테이블과 필터커버 등 다양한 액세서리와 조합도 가능하다.

테이블 하단에는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무드 조명이 있다. 상단에는 스마트폰이나 무선 이어폰 등을 무선충전할 수 있다. 또 구입 후에도 LG 씽큐 앱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다.

△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UV LED로 살균해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하는 UV나노기능 △ 항바이러스·항균 효과와 극초미세먼지를 비롯해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아세트산, 아세트알데히드 등 5대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공기청정 필터 등 청정 성능도 갖췄다. 청정면적은 19.8제곱미터(약 6평)다.

신제품 외관에는 폐전자기기에서 추출해 만든 재생 플라스틱이 적용됐다. 폐기물 자원화와 순환 경제를 추구하는 LG전자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일환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가구 감성에 가전이 가진 편리함을 더한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로 전에 없던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sol@ekn.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