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일 창원대학교에서 진행한 SK쉴더스-창원대학교 MOU 체결식에서 문병기 SK쉴더스 OT/ICS 사업그룹장(왼쪽에서 세번째)가 고웅 창원대학교 전기전자제어공학부 전기공학전공 주임교수(왼쪽에서 네번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SK쉴더스는 창원대학교 전기공학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재학생 현장실습,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또 인력양성을 위한 인적 및 물적, 시설 지원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아울러 산학협력 발전에 기여하는 공동 사업 등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SK쉴더스는 산업현장에서의 변화를 학교 교육현장에 적절히 반영, 인재 육성을 통해 기업과 학교와의 상생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국내 대표 보안 사업자로서 전문 인프라와 인력, 노하우를 중심으로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해 나간다는 목표다.
문병기 SK쉴더스 OT/ICS사업그룹장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창원대 학생들이 실무 능력을 갖춘 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보안 기술이 국가 전략사업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SK쉴더스는 인재 양성 활동을 지속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ESG 경영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웅 창원대학교 전기공학전공 주임교수는 "창원대학교 학생들이 국내 최고 보안 역량이 바탕이 된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으며 미래 보안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K쉴더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보안 산업에도 기여할 수 있는 연구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sjung@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