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프레시지, 2022 푸드앤푸드테크대상 3관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01 17:18

원팬 밀키트 '베스트 오브 2022' 수상…자회사 제품도

박재욘

▲지난달 3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박재연 프레시지 대표가 수상 소감을 전하고 있다. 사진=프레시지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프레시지는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베스트 오브 2022를 비롯해 3관왕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은 혁신 제품을 평가해 식품사업을 지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품된 제품은 편의성·건강성·즐거움·지속가능성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심사에서 베스트 오브 2022를 수상한 제품은 ‘더이지 가리비 봉골레 파스타’로, 팬 하나로 5분 내 만들 수 있는 간편한 파스타 밀키트다. 영하 30도 급속냉동으로 가리비와 아스파라거스 등 원재료의 신선함은 유지하고 이탈리아산 생면을 활용해 식감을 살린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자회사인 닥터키친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단백질과자점’의 제품도 올해 디저트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수상 제품은 총 2개로, 밀가루 없는 저당 간식인 ‘라이신 크림치즈 피스타치오바’와 에리스리톨·알룰로오스 등을 사용해 당 함량을 줄인 ‘프로틴 아이스 다크초콜릿’이다.

박재연 프레시지 대표이사는 "원팬 밀키트인 ‘더이지’ 제품과 닥터키친의 ‘단백질과자점’ 제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유는 다양하고 풍성한 식탁을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겁게 꾸밀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력 때문"이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자사 밀키트와 베이커리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