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티빙, KT시즌 흡수 합병…"1등 K콘텐츠 플랫폼 박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01 09:07
02

▲티빙과 시즌 합병으로 티빙에서 시청 가능한 콘텐츠 라인업.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티빙은 KT시즌과의 합병 기일인 1일에 맞춰 시즌 주요 콘텐츠의 티빙 서비스 준비에 착수했다고 이날 밝혔다. 티빙은 지난 7월 14일 이사회를 통해 케이티시즌과의 합병안을 결의한 바 있다. 합병 방식은 티빙이 케이티시즌을 흡수합병하는 방식이며, 시즌 서비스는 이달 31일 종료 된다.

이번 합병은 독보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갖춘 티빙과 숏폼부터 미드폼까지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여 온 시즌의 시너지로 티빙의 플랫폼 경쟁력을 극대화해 국내 입지를 다지고 성장 동력을 구축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티빙에서 볼 수 있는 시즌의 주요 콘텐츠는 본격 리얼 군대 드라마로 큰 인기를 모은 ‘신병’, 가우스전자 마케팅부 사람들의 오피스 코믹물 ‘가우스전자’, 연애 리얼리티 PD와 출연자로 마주친 공식 찐친 사이의 현실 생존 로맨스 ‘얼어죽을 연애 따위’ 등이다. 이 밖에도 최신 국내 인기작과 ‘스파이더맨’ 시리즈,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등 해외 인기작들이 이날부터 공개된다.

시즌의 콘텐츠 라인업을 티빙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KT모바일 요금제·부가서비스로 시즌을 이용하던 이용자가 티빙 계정에 등록하면 된다. ‘시즌 플레인’ 가입자는 ‘티빙 라이트’로, ‘시즌 믹스’ 가입자는 ‘티빙 베이직’으로 티빙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티빙 라이트’는 KT전용 상품으로 티빙 실시간 채널, TV프로그램, 티빙 독점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며, 티빙의 다채로운 오리지널 콘텐츠도 내년 상반기까지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티빙은 이번 합병에 맞춰, 티빙 계정에 등록한 시즌 이용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웰컴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날부터 진행되는 웰컴 이벤트는 KT모바일 요금제·부가서비스로 시즌을 이용하던 이용자 중 티빙으로 계정 등록한 가입자 7만명에게 선착순으로 CU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파라다이스시티 숙박권, 고디바 케이크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 기대 평을 남겨준 이용자 100명에게도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티빙 관계자는 "시즌의 주요 콘텐츠 약 700여편 규모가 순차적으로 티빙에서 공개되며, 더욱 풍성한 재미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시즌 이용자와 티빙 가입자 모두를 만족 하게 할 다채로운 콘텐츠로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