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삼성전기, 필리핀 ‘최고기업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27 11:17
삼성전기

▲박선철 삼성전기 필리핀법인장(가운데)이 알프레도 파스쿠알 필리핀 산업부 장관(외쪽 2번째)으로 부터 최고기업상을 받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삼성전기 필리핀 생산법인은 필리핀 정부가 수여하는 ‘최고기업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고기업상’은 필리핀 투자청(PEZA)에 등록된 기업에 수여되는 가장 권위 있고 존경받는 상으로 산업부 장관이 시상한다.

필리핀 정부는 매년 수출, 고용, 사회 공헌, 환경 등 4개 부문 최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며, 모든 부문 ‘명예의 전당’에 오른 기업 중 가장 우수한 기업 한 곳을 선정해 ‘최고기업상’을 수여하고 있다.

삼성전기는 각 부문별 3회 최고상을 받아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었고, 올해 ‘최고기업상’을 수상했다. 2012년 제정 이후 ‘최고기업상’을 수상한 기업은 삼성전기를 포함해 5개 기업뿐이다.

삼성전기 필리핀 법인은 글로벌표준화기구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환경인증 ISO14001을 획득했고 △에너지 절감 △화학물질 사용량 감소 △수질과 대기오염 방지 위한 기준 준수 등 체계적인 환경 개선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천연자원을 보존하기 위한 나무 심기, 해안 정화 등 지속적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과 사회적 가치 제고로 솔선수범하는 기업임을 인정받았다.

박선철 삼성전기 필리핀 법인장(상무)은 "앞으로도 임직원 및 지역사회 대상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건강한 환경을 보존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