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샘표 연두, 英베지어워드 2년연속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25 17:30

유기농 고추장도 채식상온제품 최우수상

베지

▲지난 18일 영국에서 열린 ‘2022 베지 어워드에서 수상한 샘표의 ’유기농 고추장‘, ’요리에센스 연두‘. 사진=샘표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샘표가 지난 18일 영국에서 열린 ‘2022 베지 어워드(Veggie Awards)‘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2008년 시작된 베지 어워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제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영국 내 비건·채식 식습관을 실천하는 유명인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비건 커뮤니티가 주목하는 행사로 알려졌다.

25일 샘표에 따르면, 올해는 전 세계에서 총 450여개 식품·화장품 등 일반 소비재 제품이 출품됐다. 이 가운데 샘표 ‘유기농 고추장’은 채식 상온 제품 부문(Vegetarian Cupboard Category)에서 최우수상을, ‘요리에센스 연두’는 동일 부문에서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심사에서 유기농 고추장은 한국 고유의 맛과 함께 영국 현지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고 높게 평가 받았다. 연두 역시 요리 활용도가 높고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식물성 제품임에도 고기와 갚은 감칠맛이 난다는 극찬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번 어워드에 제출한 유기농 고추장은 우리나라 전통 고추장을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한 제품이다. 이를 위해 감칠맛은 높이고 짠맛은 낮췄고, 매운맛도 부드럽게 조절했다.

연두의 경우 자체적인 콩 발효 기술을 적용해 얻은 천연 맛 성분으로 한식 간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앞서 연두는 지난해 베지어워드에서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2개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샘표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순식물성으로 지속 가능한 식생활을 가능케 해주는 콩 발효의 가치를 재차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한국 식문화의 핵심인 콩발효 기술을 이용한 제품들을 지속 개발하고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