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서예온

pr9028@ekn.kr

서예온기자 기사모음




이마트에브리데이, ‘e마일’ 출시…"2km이내 1시간 배송"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24 14:18
[이미지] 이마트에브리데이 e마일 런칭 배너

▲이마트에브리데이 e마일 런칭 배너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온라인신속배송 서비스 브랜드 ‘e마일’ 런칭과 함께 온라인쇼핑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e마일은 이마트에브리데이만의 차별화된 온라인신속배송 서비스 브랜드이자. 리뉴얼 출시된 온라인쇼핑 모바일앱의 이름이다. 이마트에브리데이를 상징하는 알파벳 ‘e’에, 거리의 단위이면서 넓은 지역이나 큰 노력을 뜻하는 관용적 표현에 쓰이는 영단어 ‘마일(mile)’을 혼합한 브랜드명에는 매장에서 떨어져 있는 고객들의 집에서도 한층 퀄리티 높은 온라인 쇼핑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지가 담겼다.

e마일 서비스를 활용하면 이마트에브리데이 점포 반경 2km이내 고객들은 주문 상품을 최소 1시간 내에 받아볼 수 있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이며, 2만원 이하 구매 시 배송비 3000원이 부과된다. 최소주문가능금액은 1만원이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지난해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온라인신속배송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7개월 간 매출 월평균 45.4%, 주문건수 월평균 43.3%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멤버십 회원수는 같은 기간 동안 2배가량 증가했다.

이번 ‘e마일’ 런칭과 함께 새롭게 개편된 모바일앱에서는 한층 편리하고 합리적인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마트에브리데이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모든 상품을 전단 할인 행사, 멤버십 혜택 등이 동일하게 적용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층 강화된 검색 기능과 상품평 등 상세 페이지를 비롯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유저인터페이스(UI)로 쇼핑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모바일앱 개편과 오는 12월 1일 맞는 온라인신속배송 서비스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달 24일부터 30일까지 1주일간 4만원 이상 구매시 6000원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12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에 걸쳐 할인 쿠폰, 누적구매금액별 사은품, 퀴즈 및 리뷰 이벤트 등 푸짐한 혜택이 제공된다.

김성민 이마트에브리데이 상무는 "온라인 구매, 빠른 배송이 모든 상거래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슈퍼마켓에 최적화된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앱 UI나 배송 속도뿐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접하고, 결제하고, 받아보는 전 과정에서의 고객 경험(UX)을 꾸준히 향상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