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2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이재환 청호나이스 부사장(오른쪽)이 이상훈 국가기술표준원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상받고 있다. 사진=청호나이스 |
청호나이스는 지난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2022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고객만족부문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선도적인 품질경영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과 개인을 표창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식으로, 지난 1975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48회째를 맞았다.
청호나이스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선도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진행한 점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청호나이스는 ‘고객만족·인간존중’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서비스품질경쟁력 제고 및 소비자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앞선 고객서비스를 위해 고객만족도 평가체계를 구축해 매월 사용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고, 대외기관 민원 발생 건을 수시로 취합해 고객의 소리를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코웨이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역대 10회째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지속적인 제조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탁월한 경영성과를 이뤄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을 표창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전사통합인증관리 표준 시스템을 개발해 제품 안전성과 성능에 관리체계 기반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신뢰성을 확보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설계ㆍ제조ㆍ서비스ㆍ고객 분야의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품질전문가위원회’를 통해 다각도의 신제품 검증을 실시하고, 개선점을 도출해 품질 수준을 향상시킨 점도 수상에 한몫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