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SK C&C, 렙포디엑스와 업무협약…"DX 변화관리 서비스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24 09:51
sk주식회사_C&C

▲SK주식회사 C&C CI.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SK㈜ C&C는 디지털전환(DX) 컨설팅 기업 랩포디엑스와 ‘기업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DX 변화관리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랩포디엑스는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고, DX 조직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컨설팅하며 DX 변화관리를 돕는 회사다.

SK C&C는 이번 협약으로 고객 맞춤형 디지털 전환 트레이닝을 전담하는 ‘테크 트레이닝 센터‘의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 중 ‘DX 변화관리’ 부분을 강화할 계획이다. 트레이닝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고객 DX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전문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강화되는 ‘DX 변화관리 프로그램’은 △스킬, 마인드셋, 문화, 시스템을 아우르는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 기반 새로운 가치 제안 기법 △마케팅, 제품 기획 등 현업에서 디지털을 활용하는 방법론 교육 등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각 기업이 고객 미래 행동과 상황까지 예측하고 각각의 고객에게 필요한 최적 제품과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 모델 변화관리도 지원할 방침이다.

소병희 SK C&C 소병희 플랫폼BMO 그룹장은 "디지털 전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 일하는 방식 변화와 구성원 디지털 역량 강화가 반드시 뒷받침되야 한다"며 "테크 트레이닝 센터를 통해 DX 역량 거버넌스 설계 및 DX 변화관리가 더해지면 디지털 전환 성공율은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