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농심 신라면큰사발(가운데)과 사천백짬뽕, 멸치칼국수 |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세계를 울려라’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손흥민 농심 광고는 방송용 CF와 ‘신라면’ 제품 패키지 이미지 광고로, CF는 국민들이 응원하는 모습과 손흥민이 통쾌하게 골을 넣는 장면을 함께 담아 짜릿한 기쁨의 순간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라면 용기에는 손흥민의 역동적인 모습을 담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부상한 손흥민과 신라면이 다시 한번 함께 하게 됐다"며 "신라면과 함께 대표팀을 응원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흥민 광고 마케팅 외에도 농심은 낮은 칼로리로 섭취 부담을 줄인 건면 제품을 카타르 월드텁 축구 응원 야식으로 적극 추천하고 있다.
올 하반기 농심은 건면을 활용한 용기면 제품 ‘사천백짬뽕사발’과 ‘멸치칼국수사’발을 선보였다.
사천백짬뽕사발은 시원칼칼한 국물에 깔끔한 건면으로 출시 약 1년만에 1500만개가 판매되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사천백짬뽕의 매력을 용기면에 담은 제품이다. 굴과 바지락, 미더덕 등의 시원한 해물 육수에 청양고추와 후추로 칼칼함을 더한 국물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또한, 건면의 장점을 살려 더욱 가볍고 간편해졌다. 열량은 275㎉이며,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 더 쫄깃한 면발을 즐길 수 있다.
멸치칼국수는 지난 1997년 출시 이후 깊고 개운한 국물로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로, 최근 성장 속도가 가파른 건면과 용기면의 대중성을 넓히기 위해 농심이 사발용기 모델로 내놓은 신제품이다. 농심은 "멸치·버섯으로 맛을 낸 담백한 국물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야들야들 쫄깃한 정통 칼국수의 면을 구현했다"고 소개했다. 조리는 더욱 간편해져 끓는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로 2분 30초면 완성된다. 열량은 280㎉이다.
농심 관계자는 "낮은 칼로리가 특징인 농심 건면 제품은 대한민국팀의 조별 경기가 있는 늦은 시간대에 응원하느라 출출해진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안성맞춤 제품"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