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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마켓 ‘2022 대한민국 식품대전’ 부스 전경 |
오아시스마켓은 행사에 마련된 푸드테크 전시관 중 소비자맞춤형 서비스 부문에 부스를 마련하고 ‘오아시스마켓 음성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기술은 KT ‘기가지니’로 신선식품을 새벽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지니야, 오아시스마켓!"이라고 말하면 ‘오아시스마켓 음성 장보기 서비스’가 실행되며, 자동으로 배송지 입력돼 "담아줘", "구매해줘", "결제해줘" 세 단계 음성명령으로 신선식품을 다음날 7시까지 새벽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에 따르면 음성 장보기 서비스는 지난 8월 오픈한 이후 서비스 경험 고객이 이날 기준으로 18만 6000명을 기록했다. 서비스에 동의한 고객도 9만 4000명에 달한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유통시스템이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고 신석식품 유통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있는 것으로 확신한다"며 "나아가 AI기술을 접목해 음성장보기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높은 연령층의 고객들은 물론 다양한 고객이 보다 쉽게 장보기를 할 수 있는 푸드테크 기술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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