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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를 배송하는 한진택배기사 모습. 사진=한진 |
앱의 주요 신규 기능은 △택배기사의 집배송 출·도착시간 단축을 위한 배송 집배송 최적 경로 제공 △일·주·월 단위 실시간 집배송 실적 정보 조회 기능 강화 △고객 문의사항 확인 및 관리 △데이터 통신 제한지역 내 집배송 처리 가능 △집배송 예정물량 사전 안내 △사용자 UI 자체 편집 기능 통한 가독성·편의성 제고 등이다.
택배기사 전용 앱과 함께 고객용 앱도 고객 문의 및 불편사항을 더욱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관련 기능을 개선했다. 상품 출고부터 배송 전 구간의 고객 알림 기능을 향상시켜 일반적으로 고객 문의가 가장 많은 출고 여부, 배송 상황 등에 대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한다. 이에 고객 단순 문의사항에 대한 유입율이 20% 이상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한진 관계자는 "택배기사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으로 이어질 것"며 "회사가 보유한 IT 역량과 투자를 바탕으로 근로환경을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sj@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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