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SK 테크서밋 2022’ 참가 등록 시작…내달 8일 개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0.11 13:39
SKT

▲SK텔레콤은 SK그룹의 종합 기술전 ‘SK 테크 서밋 2022’ 참가 등록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SK텔레콤은 다음 달 8일부터 이틀간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리는 SK그룹의 종합 기술전 ‘SK 테크 서밋 2022’ 참가 등록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SK 테크 서밋’은 SK의 기술 역량을 결집해 기술 생태계 조성을 도모하는 취지의 기술 컨퍼런스다. 올해 행사에서 SK그룹 17개사는 인공지능(AI), 반도체, 머신러닝 기술, 메타버스 등 총 10개 분야의 127개 기술을 발표하고 전시한다.

또 글로벌 테크 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참여해 AI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주제로 발표 세션을 진행하고, 깃허브(Github)는 협업과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DevOps)를 주제로 참여해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 참석자는 △SKT의 넷제로 목표 달성을 위한 Green AI 기술 △SK(주) C&C의 AI, 데이타, 클라우드 중심 디지털 전환 혁신 사례 △SK하이닉스의 차세대 반도체 기술에 대한 연구성과를 직접 살펴보고 이에 대한 토론에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오프라인 중심으로 시행되는 만큼 다양한 체험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현장 전시 부스에서는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가상현실(VR)과 메타버스 등의 체험이 가능하며 현장에 오지 못하더라도 라이브 스트리밍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전시부스 투어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 간 모임부터 대학생 현장 멘토링과 채용부스까지 다채로운 네트워킹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안정환 SKT 기업문화담당은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SK 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을 활발히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