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LG시도쏭’ 유튜브 영상, 47일만에 1000만뷰 돌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0.06 10:37
[LG보도자료 사진]

▲LG구성원들이 직접 출연한 ‘LG시도쏭’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LG그룹은 자사 임직원들이 출연한 유튜브 영상 ‘LG시도쏭’이 공개 47일만인 지난 5일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LG가 지난 8월 19일 공개한 ‘LG시도쏭’은 뮤직비디오 형식의 3분 분량 영상이다. LG전자,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LG AI연구원, LG디스커버리랩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직접 출연했다.

이들은 △생분해 플라스틱 개발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청소년을 위한 AI 교육 등 LG의 새로운 시도들을 소개했다. 이런 시도들이 모여 모두에게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어 나간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LG는 7음계 중 ‘시’와 ‘도’를 사용해 모든 멜로디를 만들고 영상 타이틀을 ‘LG시도쏭’이라고 이름 붙였다. ‘미래’라는 가사에만 ‘미’와 ‘레’ 음계를 사용했다. ’도만 나오는 노래’, ‘레까지 나오는 노래’ 등 특정 음으로만 노래를 만들어 1000만뷰를 달성한 싱어송라이터 은송이 ‘LG시도쏭’을 노래했다. 앞서 LG는 지난해 은송과 함께 ‘미’와 ‘레’만으로 멜로디를 만든 ‘LG미래쏭’을 선보인 바 있다.

LG그룹 관계자는 "고객의 더 나은 삶과 미래를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구성원들의 밝고 열정적인 모습을 영상에 담아 많은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