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런 상황 속에 항공분야 교육으로 32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 소재의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에서는 업계 최신 정보 전달과 진학, 취업 관련 문의 대응을 위한 항공분야별 오픈채팅방을 개설해 해당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 한항전은 교육과 현장이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실무형 교육과 실습 환경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항공교육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객실승무원, 지상직 등 항공분야 전반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한항전은 2·4년제 학위와 더불어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 취득, 자기소개서 코칭과 이미지메이킹, 인성교육 등 체계적인 취업·이직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학교에서 운영 중인 울진비행훈련원과 계열사인 헬기사용사업체 글로리아항공, 다수 기업체와의 산학협력 등을 토대로 안정적인 취업 성과를 내고 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한항전 관계자는 "최근 국제선 운항 정상화에 속도가 붙으면서 휴직했던 항공사 직원들의 복귀와 더불어 신규 채용이 재개되는 분위기"라며, "항공분야 취업을 고려하고 있는 학생들이라면 항공시장의 회복에 앞서 미래를 준비하는 안목과 정보력을 필수로 갖춰야 할 만큼 본교의 오픈채팅방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내신과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자체 평가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한항전에서는 현재 2022학년도 하반기, 2023학년도 신입생을 동시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입시자료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