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기자

yes@ekn.kr

여헌우 기자기자 기사모음




하이트진로음료 "예능 프로그램 ‘아는형님’서 ‘블랙보리’ 만나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10.04 10:08
지널_블랙보리 라이트_520mL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오리지널, 블랙보리 라이트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하이트진로음료는 JTBC 주말 예능 프로그램 ‘아는형님’의 PPL(간접광고) 협찬사로 재참여해 자사 검정보리 차음료 제품인 ‘블랙보리’와 ‘블랙보리 라이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2017년 12월 국내 최초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 출시 이후 곧바로 지난해 1월부터 올 3월까지 ‘아는형님’에 블랙보리를 지원하면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 바 있다.

프로그램 속 자연스러운 노출과 출연자들의 음용 모습을 통해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블랙보리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4200만병(340mL 기준)을 돌파한 데 이어 현재까지 7700만병(340mL 기준) 누적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이 같은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5일(토) 방송부터 ‘블랙보리’와 신제품인 ‘블랙보리 라이트’를 지원하며 브랜드 인지도 및 친밀도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아는형님’은 시청률뿐 아니라 화제성도 높아 강호동, 서장훈, 김영철, 이수근, 김희철, 민경훈, 이상민 등 출연 연예인들이 블랙보리를 마시는 장면이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광고 효과를 톡톡히 봤다"며 "앞으로도 블랙보리 브랜드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타깃 고객층과 맞는 홍보매체를 적극적으로 발굴,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