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좌승훈 기자

hoonjs7534@ekn.kr

좌승훈 기자기자 기사모음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장 장현국 의원 선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11.08 19:31


수원7 장현국

▲장현국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장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좌승훈 기자] 경기도의회는 8일 장현국 (더불어민주당, 수원7) 의원을 평화경제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유상호(더불어민주당, 연천) 의원과 김경일(더불어민주당, 파주3) 의원을 부위원장에 선출했다.

도의회는 지난 6일 제332회 정례회에서 특별위원회 위원선임의 건을 의결했는데, 더불어민주당 19명, 자유한국당 1명, 정의당 1명 등 위원은 21명으로 활동기간은 내년 11월 5일까지다.

특별위원회 구성은 더민주 평화경제추진위원회 활동 때부터 논의되어온 사항으로 대외적 공신력을 높이고 활동 반경을 확대해 도 차원의 남북교류 사업을 활성화 하고자 지난달 열린 제331회 임시회에서 ‘경기도의회 평화경제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이 의결됐다.

앞으로 특별위원회는 도에서 추진 중인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점검하고 평화경제협력 정책 발굴·추진, 중앙부처 등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방북 추진단 구성·운영 등을 통해 남북교류협력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 등을 마련한다.

장현국 위원장은 "경기도가 새로운 통일 한반도의 중심이 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많으며 우리 특별위원회가 그 초석이 되고자 다양한 분야에서 남북교류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