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신보훈 기자] ‘달팽이 크림’이 군 부대 영내매점(P.X) 최고상품으로 뽑혔다.
국방홍보원이 발행하는 국방일보는 2월 20일부터 지난 15일까지 ‘현역 장병이 뽑은 영내매점 최애템(최고상품)은?’이라는 주제로 ‘3월 별별랭킹’ 온라인 설문조사를 했다. 국방망(인트라넷)으로 진행된 설문조사에는 1303명의 장병이 참여했고, 장병 288명(22.1%)이 ‘달팽이 크림’을 최고상품으로 꼽았다.
2위는 장병 143명(11.0%)이 추천한 화장품 ‘수분(보습) 크림’이 차지했다. 7위에 오른 스킨·로션 등 기초 화장품(39명·3.0%)까지 더하면 응답 장병 가운데 셋 중 한 명이 화장품류를 선택했다.
3위는 ‘홍삼 제품’(96명·7.4%)이 뽑혔고, 이어 냉동제품, 컵라면 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P.X에서는 3월 현재 300개 종류, 2000여 개 품목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징주] 이뮨온시아, 신약 임상 2상 효과 확인…장 초반 급등](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205.99f1af7e6ace4a36a66cd1444aa1a6d4_T1.png)



![[특징주] 코리아써키트, ‘엔디비아·브로트컴’ 글로벌 빅테크가 고객사…↑](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205.921b46fbb2974435b3ee3d3c294ffe07_T1.jpg)

![[EE칼럼] 도시의 미래는 건강한 토양에서 시작된다](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40520.349b4b88641c421195241a2980f25719_T1.jpg)
![[EE칼럼] 이념의 껍질을 깨고, 에너지 ‘실용’의 시대로](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016.912d830dee574d69a3cd5ab2219091c5_T1.jpg)
![[김병헌의 체인지] 성장통인가 위기인가···롯데 대전환의 시작](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40625.3530431822ff48bda2856b497695650a_T1.jpg)
![[이슈&인사이트] 예금자 보호 1억원 시대, 금융 안전망의 진화와 과제](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106.a8abc0924bc74c4c944fec2c11f25bb1_T1.jpg)
![[데스크칼럼] ‘AI 기본사회’로 가는 제3의 길](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51130.6de1a8d38d1e452497c3706db08b7e2e_T1.jpg)
![[기자의 눈] 혁신신약 생태계, 약가개편안 속 공백부터 메꿔야](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0928.c9d7807f66b748519720c78f6d7a3aca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