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약국·복권방 제외…부동산중개는 포함
![]() |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의 주역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가 지원하는 서울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인 웹와치(주)가 2018년에도 사회적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자녀학자금 장학사업을 이어갈 것을 밝혔다.
웹와치는 시스템통합자문설계 및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IT 사회적기업이다. 사회적기업이 가진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사회적경제를 함께 도모한다는 기치 아래 장학사업을 지속해서 유지해 나가고 있다.
올해는 지난 9월, 1년간 웹와치 임직원들이 업무에서 발생하는 인증서 소모품 비용을 절감해 마련된 1차 장학금과 회사차원에서 1:1 매칭을 통해 조성된 장학금 등 총 700만원을 사회적기업 종사자의 자녀들에게 학자금으로 지급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한 해당 장학사업은 지난 9월 8일 웹와치주식회사가 위치한 영등포 소재 에이블허브 3층 강의실 ‘채움’에서 진행되었으며, 장학금은 전국 7개 사회적기업 종사자 7명에게 수여되었다.
웹와치 관계자는 "시장에서 사회적기업이 겪는 어려움을 알고 있으나 이에 굴하지 않고 더 성장해 나가는 일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해당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1,000만원을 목표금액으로 한다"고 전했다.
한편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를 띤 사회적기업은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재화·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 활동을 주로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 저작권자 ⓒ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경제의 힘, 에너지경제>
실시간 Live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약국·복권방 제외…부동산중개는 포함
韓 SSD등 69개품목 세계1위 등극
훨훨나는 올 1월 밥상물가…OECD 평균 '2배' 이상
나랏빚 올해만 119조 불었다…내년·내후년에도 125조씩↑
"한국,스태그플레이션 발생 가능성"
[종합주가지수] 코스피 결국 3000선 뚫려…개미매수 ‘역부족’
펑펑 터지는 알트코인, 코인개미 유혹…투기장 변질 우려
금감원, 옵티머스 펀드에 ‘100% 배상’ 권고할 듯…내달 분조위
PLCC가 뭐길래 빅테크까지?…현대카드가 이끈 새먹거리 경쟁 ‘후끈’
신한은행, CBDC 대비 디지털화폐 플랫폼 시범구축
식약처, 바이넥스 6개 품목 판매중지…"약사법 위반"
S-OIL, 수소사업 진출한다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 ‘성차별 면접 논란' 사과
‘최장수 CEO’ 이정치 일동홀딩스 회장, 18년 만에 대표서 물러난다
삼성전자 ‘갤럭시 A42’ 가격 44만 9900원 책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