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매장 내 4950원 화장품 브랜드 진열 모습.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내년부터 기존 화장품 카테고리를 넘어 헤어케어, 세제·제지 등 일상용품 전반으로 '4950원'의 가성비 전략 상품 라인업을 확대 적용한다.
3일 이마트에 따르면, 화장품을 이을 첫 타자는 샴푸, 린스 등 헤어케어 제품과 생리대 등 여성용품으로 내년 1월 총 10여종을 공개한다.
대표 품목으로는 이마트 단독으로 선보이는 '닥터그루트 탈모+두피 토탈케어 라인 샴푸, 컨디셔너 세트'와 '그래비티 엑스트라 스트롱 샴푸'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의 최상위 라인업인 '에어리 입는 오버나이트(대형, 4입)'도 이마트 전용상품으로 개발해 판매한다.
이마트는 올 4950원 라인업 첫 브랜드로 올 4월 LG생활건강과 협업한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를 출시했다. 1탄 '탄력 광채' 라인을 시작으로, 2탄 '수분 진정'에 이어 9월 말 3탄 '영양 장벽' 라인까지 연달아 선보였다.
특히,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 1탄의 상품 8종은 올 7월 말 몽골 내 5개의 이마트 매장과 라오스 소재 3개의 노브랜드 전문점으로 수출하기도 했다.
이 같은 인기를 바탕으로 이마트는 올 4월부터 '허브에이드', '원씽', '다나한' 등 피부 고민별로 브랜드를 세분화하는 방식으로 매월 1개나 2개의 단독 브랜드를 선보였다. 현재 총 10여개 브랜드, 누계 판매 수량은 16만5000개에 이른다.
지난달에는 '매일의 피부관리, 4950원 뷰티샵'이라는 전용 인테리어 집기도 개발해 이마트 용산점에 도입했고, 추후 은평점·왕십리점 등에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날 출시하는 올해의 마지막 브랜드는 '남성용 기능성 라인'에 초점을 맞췄다. 토니모리와 함께 선보이는 '더마티션' 브랜드로 총 9종의 신제품을 내놓는다.
이마트 이석규 일상용품 담당은 “4950원은 단순히 가격정보를 넘어 이마트 일상용품만의 하나의 브랜드가 됐다"며 “새해에는 헤어케어 제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일상용품에 4950원의 가치를 넣은 우수한 상품을 제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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