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보은군, 대추축제 맞춰 ‘주간보은데이’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0.23 16:28
5

보은군활력지원센터가 농촌신활력플러사업으로 육성된 액션그룹이 직접 생산·가공한 우수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안테나숍'을 운영하고, 보은대추축제 기간에 맞춰 '주간보은데이'를 보은군 관내에서 일주일간 개최한다고 23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보은에서 만들었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을 집중 홍보하고,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소비촉진 행사로 진행된다.


보은군은 현재 경기도 광주와 청주에서 안테나숍을 시범 운영 중이다.이 가운데 '주간보은데이'는 보은군 하나로마트 안테나숍을 중심으로 열리며,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구매 기회를 제공한다.




안테나숍에는 △하루보은 허니스틱 △보은대추 땅콩엿 △살리초현미쌀과자 △블렌딩 애플잼 △본산채만두 △대추사과식초 다양한 로컬 제품이 전시·판매된다. 또한 시식·체험행사, SNS 인증 이벤트, 구매고객 기념품 증정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은군활력지원센터 백기영 센터장은 “주간보은데이는 대추축제와 연계해 보은군민이 만든 다양한 로컬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보은에서 만든 제품이 전국 소비자에게 꾸준히 알려질 수 있도록 안테나숍과 로컬마켓 운영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